서귀포장애인체육회 1일, 광명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부영진 수석부회장. 이하 서귀포장체)는 1일,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광명시장애인체육회(고복현 수석부회장. 이하 광명장체)와 공천포전지훈련센터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부영진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고복현 광명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권복심 서귀포시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부위원장, 한순일 김포중 선임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에는 ▲장애인의 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장애인들이 스포츠 참여의 지속화를 위한 다양한 과제 발굴 추진 ▲장애인들의 건강 유지 및 여가 문화 향유에 대한 홍보 협력 ▲ 업무향상을 위한 직원 업무 교류 및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기술교류 등이 담겨 있다.
양 기관은 상호신뢰와 교류을 통한 장애인 체육발전에 기여하고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여 경기력 향상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 관계자들은 지난 8월부터 만남을 가져 협약 사항들을 의논하고, 광명장체 관계자들은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와 공천포전지훈련센터 시설을 현장 방문했으며 협약의 세부내용을 조율했다.
부영진 수석부회장은 “장애인 선수 및 동호인들이 전지훈련을 위해 방문한 경우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선수들이 경기력향상과 건강유지를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복현 수석부회장은 “장애인들이 지속적인 스포츠 참여를 독려하고 장애인 선수 및 동호인들이 활발한 체육활동을 하도록 하겠다. 그래서 이들이 세상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